본문 바로가기
왓챠

군도:민란의 시대(2014, 윤종빈)

by otts2 2022. 11. 28.
반응형

볼 수 있는 곳 

넷플릭스, 왓챠

 

장르

시대극/액션
 
 

짧은 감상평

이 영화를 보고 가장 처음 든 생각은?

시원한 전개, 남성미를 자극하는 액션,  B급 영화 감성의 시대극, 한국판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장고:분노의 추적자'가 아닐까 싶다. 이것은 윤종빈이 만든 조선시대 서부극이다. 

 

대략적인 스토리

탐관오리의 착취가 심한 조선후기, 지리산에 본거지를 둔 의적이 탐관오리를 벌하고, 그들이 부당한 방법으로 쌓아온 곡식과 땅을 백성들에게 나눠준다.  조선시대 가장 천대받던 백정 돌무치는 조윤(강동원 역)에게 암살 의뢰를 받아 어떤 여자를 죽이러 간다. 하지만 돌무치는 도중에 마음이 바뀌어 실패하고만다. 조윤은 암살 의뢰 증거를 없애기 위해 돌무치와 돌무치의 가족을 전부 죽인다.  하지만 평소 힘이 강한 돌무치는 운좋게 살아남았고, 자신을 이렇게 만든 조윤에게 복수하러간다. 하지만 천재적 무인 기질을 가진 조윤에게 패하고 결국 다시 죽을 위기에 처한다.  하지만 의적의 리더인 땡추(이경영 역)에게 눈에 띄어 이들의 도움을 받아 가까스로 살아남고, 의적 무리에 들어간다. 돌무치는 그곳에서 도치라는 새로운 이름을 받고, 자신의 원수인 조윤과 마주하게 된다.

한번 더 생각

군도 마지막 장면의 의미

도치(하정우)와 조윤(강동원)의 싸움 끝에 결국 하정우는 가문을 이을 유일한 존재 '동생의 아들'을 위해 본인이 칼에 맞고 죽는다. 이런 것을 봤을 때, 결국 죽음의 전까지 가문을 위해 그리고 아버지에게 인정받기 위해 정말 노력해온 인물임을 알 수 있다. 어쩌면 조윤은 가장 시대에서 벗어나고 싶었지만서도, 결국 가장 시대에 어울렸던 사람이 아닐까 싶다. 

 

감독의 대표작들

1. 용서받지 못한 자, 하정우 주연, 2005

2. 비스티 보이즈, 하정우/윤계상 주연, 2008

3. 범죄와의 전쟁, 최민식/하정우 주연, 2012

4. 공작, 황정민/이성민/조진웅/주지훈 주연, 2018

5. 수리남, 황정민/하정우 주연, 2022


 

주연배우들

1. 하정우, 도치 역

2. 이경영, 땡추 역

3. 이성민, 대호 역

4. 강동원, 조윤 역

5. 조진웅, 이태기 역

6. 마동석, 천보 역

 

 

반응형

댓글